본문 바로가기
hobby 。* . ఇ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동북아역사재단 <제24기 글로벌 역사 외교대사> 발대식 교육 + 대외활동 합격 후기

by 세꼼쓰 2023. 11. 21.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지원하게 된

<반크 & 동북아역사재단

제24기 글로벌 역사 외교대사> 프로그램 !

모집 인원이 적어

붙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합격 문자가 띠링하고 도착했다 ㅎㅎ

 

<글로벌 역사 외교대사 24기> 발대식

 

두근거리는 합격 문자와 함께 도착한

글로벌 역사 외교대사 발대식 @@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발대식 장소는

양재천시민의숲역에서 3분 거리인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진행되었다 :)

가는 길에 벚꽃이 너무 예쁘게

피어있는 것이 아닌가..

올해 벚꽃은 여기서 다 봤다.. 만족쿠..

 

 

3층 강당으로 올라가

반크에서 나눠주는

티셔츠와 책자들을 받았다 !

하나하나 살펴보는데

정말 정성을 들여 만든 게 느껴졌다 ㅎㅎ

사람들에게 잘못 알려진

역사적 오류를 바로잡기 위해

그동안 누군가는 이렇게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구나.. 하며

역사 바로 알리기에 일체 무관심했던

나를 되돌아보게 되었다 ㅠ_ㅠ

(세심한 디자인에 감동 만땅)

 

조태영 동북아역사재단 사무총장님

 

조태영 사무총장님의 강연 이외에도

박기태 반크 단장님,

이정애, 신지원 반크 연구원 분들의

다양하고 의미 있는 강연들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 !

또한 강연 중 발대식 교육 이후에 주어진

총 5가지의 미션에 대해

예시들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주신 덕에

좀 더 수월하게 과제를

수행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나는 비전선포식 때

내가 날린 종이비행기를

다시 주웠다..!

(비전을 더 꼭꼭 지켜야할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종이비행기에 적어냈던 꿈처럼

이번 글로벌역사외교대사 프로그램에서 난

또 하나의 의미있는 목적을 위해

열심히 참여할 것이다 :)

 

 

5가지의 미션들을 내가 잘

수행해 나갈 수 있을까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하다 보니 되더라’ 라는 선배들의 조언처럼

모든 미션을 끝마친 후

한 발짝 성장해있는

내가 기대되기도 한다 ㅎㅎ

꼭 역사외교대사로서

미션을 무사히 마치고

‘진짜 24기’ 합격자 명단에

내 이름이 올라갔으면 좋겠다 ! ♥


 

http://prkorea.com/

 

VANK

 

prkorea.com

 

https://www.nahf.or.kr/main.do

 

동북아역사재단

[외국어도서] How Koreans Suffered from Forced Labor during the Japanese Occupation ‘jingyong’ 2023.11.13

www.nah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