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 . ఇ

병원 입원 준비물 35가지 완벽 정리 ! 안 챙겨가면 세~상 불편한 필수템 모음 (feat. 교통사고, 수술, 간병, 보호자)

by 세꼼쓰 2023. 11. 15.

 

입원을 하기에 앞서

미리 꼼꼼히 준비해간 자는

편안한 병동 생활을

보낼 것이요..★

 

~라는 마인드로

입원 시 꼭 챙겨가면 좋은

필수템 35가지 !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입원 시 필수 준비물 목록 (35가지)
▶ 사용 빈도가 높은 물건은 색깔로 표시
더보기

1. 두꺼운 슬리퍼

2. 텀블러 or 컵

3. 머리끈

4. 수건(2장, 여유분까지 챙기는 것 추천)

5. 노트북 or 패드

6. 여분 노트

7. 필통

8. 이어폰

9. 화장지, 물티슈

10. 개인 업무 or 공부 자료

11. 책

12. 여분 베개, 담요(환자/ 보호자용)

13. 간식(컵라면, 과자 등) or 밑반찬 조금

14. 커피 or 티백

15. 휴대폰 충전기

16. 멀티탭

17. 마스크(병원 필수 착용)

18. 신분증

19. 속옷

20. 양말(슬리퍼 발 까짐 예방 또는 보온용)

21. 세면도구(샴푸, 린스/컨디셔너, 바디워시, 세안제, 치약/칫솔, 가글 등)

22. 기초 화장품(스킨, 로션, 핸드크림, 립밤, 마스크팩 등)

23. 머리 집게 or 머리띠

24.

25. 헤어 드라이기

26. 손톱깎이, 면봉, 집게

27. 얇은 외투(후드집업 or 경량패딩 등)

28. 얇은 반팔(환자복 안에 입을 용도)

29. 안대, 귀마개

30. 안경닦이

31. 개인 비상약 or 영양제

32. 생수

33. 전자렌지용 그릇, 과도

34. 일회용품(숟가락, 젓가락, 그릇, 봉지 등)

34. 휴대폰 거치대

35. 캐리어 or 큰 가방


 

첫 번째는 두꺼운 슬리퍼 !

진짜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 준비물 중 하나인데요 ㅎㅎ

병동에서는 치료도 받고

이리저리 이동할 때

운동화 신었다 벗었다 하기

정말 번거롭거든요..

이왕이면 탈착이 편하면서

발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는

두꺼운 슬리퍼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매번 정수기까지

왔다 갔다 하기 불편하니깐

텀블러나 컵 사이즈는

크면 클수록 GOOD !

간혹 병원에 정수기가

잘 안 돼 있거나 해서

혹시 몰라 첫날에

생수 사가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여러모로 필요한 수건..

절대 빠트리면 안되겠죠..ㅎㅎ

저는 한 2주 입원했는데

아무리 빨았다 말렸다 해도

한 개로 일주일 사용하는 게

최대인 것 같더라구요 하하 ★

그래서 넉넉하게 2장 챙겨

번갈아 사용하시는 거

추천 ! 드립니다 !

 

 

혹시 저처럼 시간 허투루 쓰면

마음이 막 불편하고

뭐라도 해야 직성이

풀리시는 분 계실까요..? 하하..

아파서 쉬어도 모자를 판에

일을 병실까지 끌고 오는 사람

나야 나 ~! 나야 나 !

 

 

병원에서 치료나

이것 저것 검사 받는

시간들이 많긴 하지만

그만큼 개인 시간도 정말 많거든요 ㅎㅎ

휴식도 좋지만

혹시나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쓰고 싶으신 분들은

개인 노트북이나 패드, 책, 공부할 거리 등을

가지고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점 ~ ♬

후후훗 @@

 

 

그리고 현대인의 필수품 !!!!

이어폰 무.족.권 챙기세요.

(진짜 이어폰 없이 못 살아.

정말 못 살아.)

 

 

개인적으로 저는 화장지가

각 화장실마다 잘 구비돼 있어서

거의 물티슈만 사용한 것 같은데

두루마리 휴지가 없을 수도 있으니

각각 챙겨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가장 강추드릴 요녀석..

저는 병원 침대가 그렇게

딱딱할 줄 몰랐거든요..

근데 혹시 몰라

왕베개 하나 챙겨 갔는데

세상 폭신해서 얘 없었으면

계속 잠 설치고

불편했을 것 같아요 ㅠㅠ

특히 환자용 침구류는 필수 제공되는데

보호자용은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하니

이 부분 고려해서 베개, 담요 등

준비해가시는 거 추천드려요 @@

 

 

나의 뇌와 위의

무료함을 채워줄 아가들 ~~

입이 심심해가지고

계속 간식 먹은 건 안 비밀..★

 

 

그리고 마지막으로

멀티탭 꼭 챙겨가세요 !!!!!

보통 침대 쪽에 콘센트가

1~2개만 있거나

엄청 구석진 곳에 있어서

코드 꼽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멀티탭 가져가시는 거

위와 같은 고민은 훠이훠이 ~

한 방에 해결됩니다 ㅎㅎ

병동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선

꼭 챙겨가셔유 !!!!!

 

 

그 외로도 꼭 챙겨가야 할

입원 준비물 필수품 35가지를

위 목록에 한 번에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몸이 아픈 만큼

푹 ~ 쉬고

열심히 치료를 받아야

다시 건강한 몸으로

회복될 수 있겠죠 ! ♬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다

아프지 않고

무탈하시기를 기도하며

희망차고 즐거운

입원 생활 되세요 ~ ㅎㅎ


https://naver.me/5yBhnE1Y

 

네이버 지도

자생한방병원

map.naver.com